1. 나 홀로 집에 줄거리
시카고에 거주하고 있는 케빈은 8살 된 어린이입니다. 케빈에게는 케빈을 포함한 총 5명의 형제자매가 있었으며, 크리스마스 연휴를 맞아 큰 아버지의 가정까지 케빈의 집으로 모여 케빈의 집은 사람들로 북적거립니다. 가족들이 크리스마스를 파리에서 보내기 위해 짐을 싸는라 정신이 없었던 그때, 두 명의 경찰이 와서 연휴기간 빈집털이가 많으니 보안에 주의하라고 당부를 합니다. 이에 케빈의 아버지인 피터는 자신의 집에 자동 점등장치가 있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이야기를 하자 경찰들은 의미심장한 웃음을 짓고 돌아갑니다. 케빈은 늘 형제들에게 놀림과 괴롭힘을 받았는데 파리로 가기 하루 전 피자를 시켜먹는 과정에서 형인 버즈와 케빈 사이에 싸움이 벌어집니다. 버즈와 싸우던 중 테이블에 우유를 쏟게 되고, 아빠가 우유를 치우는 과정에서 케빈의 비행기표가 휴지통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버즈가 케빈과의 싸움의 원인을 제공했음에도 불구하고 가족들은 모두 케빈만을 나무라고, 혼이난 케빈은 다락방에서 혼자 잠이 들며 가족들이 모두 없어졌으면 좋겠다는 소원을 빕니다. 드디어 파리로 떠나는 날 아침, 케빈의 집에 전기가 끊기는 바람에 알람이 울리지 않아 가족들은 모두 늦잠을 자게 되고 맙니다. 케빈의 가족들은 뒤늦게 일어나 부랴부랴 짐을 싸고 집을 떠나게 되는데, 다락방에 있는 케빈은 그 사실을 모르고 잠을 자고 있었습니다. 케빈을 집에 놔두고 공항에 도착한 가족들은 무사히 공항에 도착하게 되지만 어른들은 일등석, 아이들은 이코노미 석에 앉았던 관계로 가족들은 케빈의 부재를 눈치채지 못합니다. 그리고 파리행 비행기는 출발을 하게 됩니다. 집에 혼자 남아 뒤늦게 일어난 케빈은 가족들이 없어진 것을 의아하게 여기며 집안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가족들을 찾습니다. 하지만 가족들을 찾지 못하고 가족들이 사라지게 된 것을 확인하자 케빈은 어젯밤 가족들이 없어졌으면 좋겠다고 빌었던 소원이 이루어졌다며 신나 합니다. 케빈은 홀로 남겨진 집에서 평소 먹고 싶었던 음식들을 마음껏 먹고, 평소 하고 싶었던 것들을 마음껏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한편 비행기에서 뭔가를 빠트린듯한 느낌을 케빈의 엄마 케이트는 자신이 챙겨야 할 것을 다 챙겼는지 비행기에서 하나하나 점검을 하는데, 케빈을 놓고 온 것을 알아내고 아연실색을 합니다. 파리에 도착한 케이트는 집으로 전화를 해보지만 시카고 집의 전화가 고장 난 턱에 케빈과 통화를 하지 못하고 케이트는 경찰에게 자신의 집에 방문해 줄 것을 요청하지만 케빈에 집을 들린 경찰은 집에 아무도 없다고 이야기하여 케이트와 가족들의 불안은 점점 더 커져갑니다. 한편 케빈의 가족이 여행을 떠나기 전 경찰관으로 위장해 케빈의 가족들이 여행을 떠날 것이라는 것을 파악한 해리와 마브는 케빈의 집을 빈집털이 할 계획을 세웁니다. 칫솔을 사러 나갔던 케빈은 길에서 우연히 해리와 마브를 보게 되고, 그들이 도둑이고 예전에 경찰관으로 변장을 했다는 인물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해리와 마브가 자신의 집을 빈집털이를 할 것이라는 것을 직감한 케빈은 도둑들에 맞서 싸울 준비를 합니다. 케빈은 집안의 곳곳에 함정들을 설치하여 해리와 마브와 맞섭니다. 케빈이 설치해놓은 함정들로 도둑들을 골려주는 데 성공하지만, 결국 케빈은 도둑들에게 잡히고 맙니다. 바로 그때 옆집에 살고 있는 말리 할아버지가 케빈으로 집으로 와 도둑들을 때려눕히고 케빈을 구해줍니다. 그 도둑들을 물리친 케빈은 다시 잠자리에 들고, 가족들이 다시 돌아왔으면 좋겠다는 소원을 빕니다. 다음날 아침 파리에서 돌아온 케이트가 집에 도착하게 되고, 케이트와 케빈이 포옹을 하는 것으로 영화는 마무리됩니다.
2. 주인공 소개
케빈에게는 4명의 남매가 있으며, 특히 체격이 좋은 형 버즈는 케빈을 종종 괴롭힙니다. 그리고 자신의 편을 들어주지 않는 가족들의 태도에 실망한 케빈은 크리스마스를 혼자 보내게 해 달라는 소원을 빌게 됩니다. 가족들의 실수로 케빈 크리스마스를 혼자 보내게 해 달라는 케빈의 소원이 이루어져 버리고, 도둑들로부터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하지만 8살 케빈은 매우 영리한 아이였습니다. Battle Plan을 세우고, 도둑들이 돌아다닐 동선들을 예상해가며 적재적소에 함정들을 설치합니다. 비록 결국에는 도둑들에게 잡히게 되지만, 앞서 자신이 따뜻한 말을 건네었던 옆집 할아버지의 도움으로 도둑들을 잡는 데 성공합니다.
3. 영화 나 홀로 집에 총평
영화 나 홀로 집에는 영화 나 홀로 집에는 1991년 개봉하여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입니다. 주인공 역할을 한 맥컬리 컬킨의 귀여운 연기가 일품이며, 케빈이 도둑들을 소탕하는 장면들은 통쾌한 재미를 선사합니다. 특히 이 영화는 크리스마스를 배경으로 따뜻한 가족애를 잘 표현한 영화이기에 각종 영화 채널에서 크리스마스가 되면 편성을 하는 단골 영화입니다. 연말이 다가오는 만큼 가족들과 이 영화를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댓글